카테고리 없음

을지로 카페 레트로 스타일 커피한약방 혜민당

옆집언니 2023. 3. 7. 11:50
320x100

오랜만에 힙하다 힙한 을지로에 다녀왔어요 

집에서만 뒹구는 것도 지겨워질때쯤 

날씨도 좋아지는 요즘 (물론 미세먼지 때문에 속상하지만)

주말에 을지로에 다녀왔어요

#커피한약방 

이곳은 한창 을지로 뜰때쯤 초반에 이슈 많이 됬던것 같아요 

허준 선생님이 병자를 치료하던 혜민서자리 터에 

그때 그 느낌을 살려서 예스러움은 남기면서 

역사적인 것도 같이 가져가서 엄청 핫했던걸로 기억해요 

입구부터 레트로 느낌 진하게 나서 

정말 카메라를 들수밖에 없어요 

약간 해지는 밤에 오면 장군의 아들에서 느껴지던 

옛날 종로의 거리 같은 느낌도 나고 

홍콩 뒷거리 느낌도 나서 기분이 다르더라구요 

환하고 복잡한 종로와 명동과는 다른 한적하고 예스러운 뒷골목 느낌 참 매력적이었어요 

골목사이에 있닫보니 

카메라 앵글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입구도 

느낌이 다르고 2층으로 올라가면 엔틱한 가구와 

70년대 시절 볼법한 조명과 인테리어가 그대로 있어서 

느낌이 묘했어요 분위기에 감탄을 하게 되는것 같아요 

제가 가장 좋아했던 자리는 

2층 테라스 자리였는데요 날씨가 쌀쌀해서 나가진 못했지만 

해질녘이나 날씨 좋은 밤에 앉아 있으면 

정말 70년대 느낌도 나고 중국이나 홍콩같은 곳에 온 느낌도 

살짝 날것 같아 기분이 좋더라구요 

토요일 낮이었는데도 사람이 많고 특히 어른들이나 

외국인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커피맛!

솔직히 커피는 저랑 남편은 드립커피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보니

연속 방문은 어려울것 같더라구요!

커피가 저희 스타일은 아니라서~ 

드립스타일이고 바로 자리에서 드립해주는 방식이 아니다보니 

커피를 뜨겁게 먹는 저희같은 스타일들은 

커피맛이 너무 쓰게 느껴지더라구요 

(정말 한약 먹는 느낌? ㅎㅎ)

 

근데 커피를 쓰게 만든 이유가 있더라구요 

건너편 #혜민당 디저트가 유명하더라구요 

같은 가게구요! 그곳의 빵과 케익들!!

커피를 먹으려면 같이 먹을수밖에 없고 

커피와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일수 밖에 없더라구요 

 

저흰 이 사실을 화장실 가면서 알았어요 ㅎㅎㅎ

화장실을 건너편 혜민당 2층으로 가라고 해서 가서 보니 

오메!! 디저트 천국이더라구요

 

그리고 모두 다 디저트와 커피를 먹고 있는걸 보면서 

이거구나 했어요^^ 

 

커피 한약방 가시거든 

혜민당 가서 꼭 디저트와 같이 드세요! 

 

주소: 서울 중구 삼일대로12길 16-6

운영시간: 월-금  10:00~22:00

                                      토 11:00~22:00 / 일 11:00~20:00

대표 메뉴 : 필터 커피 (드립커피 형식), 디저트 류 

 

오랜만에엔틱한 인테리어와 예스런 분위기 느끼고 싶다면 

방문 추천요! 

728x90
반응형